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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FAQ
10년 이상의 점포개발 전문가최고 수준의 창업지원팀이 함께합니다.
작은 궁금증도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헬로피쉬 창업을 위한 최소 매장평수는?
헬로피쉬는 배달형매장과 카페형매장으로 나뉘며 통상 15평(실평수)이상을 카페형매장으로 보시면 됩니다.
 
배달과 테이크아웃을 전문점으로 창업을 예상하고 계시다면 10평(실평수)의 상가이시면 됩니다.
 2   헬로피쉬 가맹계약 이후 오픈까지 얼마의 기간이 필요한가요?
헬로피쉬는 공사기간이 길다는 것은 인건비 상승요인으로 작용하므로 정해진 공정에 따라 효율적인 공사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방수공사와 같이 절대적으로 시간을 요하는 공정이 있어 인테리어 시작일로 부터 대략 3주간 소요되지만 혹한기와 같은 날씨 영향이 있을 경우와 매장 상황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습니다.
 3   점포선정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 지나요?
회 테이크아웃 전문점인 헬로피쉬의 상권분석은 배달형과 카페형에 알맞은 상권을 추천해 드립니다.
 
권리금 등 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상권보다는 희망지역과 투자금액 등을 감안하여 가맹본부에서 바라보는 최고의 상권을 원칙에 입각하여 철저한 분석과 주도 면밀한 분석을 통해 상권분석 레포트를 작성 예비점주와 협의하여 최적의 방안으로 협의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4   영업권 상권보호는 어떻게 되나요?
헬로피쉬는 점주님의 수익구조를 위하여 상권별로 영업권을 보호해드리고 있으며 무분별한 출점은 없습니다.
(계약시 지도첨부)
 5   경험이 없는데 헬로피쉬 창업이 가능할까요?
헬로피쉬 가맹본부는 예비 창업자의 경험 유무를 관계없이 정형화된 매장운영시스템이 바로 경쟁력이라 보시면 됩니다.
 
예비 창업자의 눈 높이에 맞춘 교육훈련과 매장운영 노하우 전수로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도를 끊임없이 진행하게 됩니다.
 
특히 업의 특성상 일반인들이 겁내 하시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6   현재 다른 업종 운영중인데 업종변경이 가능한가요?
헬로피쉬는 기존 매장에 대한 공사의 범위를 최소화 하여 창업 예비점주의 업종변경에 따른 창업 초기비용을 최소화 하기 위한 노력을 합니다.
 
꼭 필요한 부분의 인테리어와 시설 집기류에 대한 절대적 품목은 헬로피쉬 가맹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요하게 됩니다.
 
주저 마시고 타 업종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 헬로피쉬 가맹으로 성공의 열쇠를 거머쥐시길 바랍니다.
 7   매장 오픈 시 사후관리는 어떻게 되나요?
헬로피쉬는 이벤트, 온.오프라인 광고 등 마케팅과 슈퍼바이져를 통한 가맹점 관리 및 매출증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만족도와 매장 상태를 체크, 진단하여 사후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으로 가맹점 활성화를 위하여 집중 관리해드립니다.
 8   물류 및 배송 시스템은 어떻게 되나요?
활어는 표준규격화와 가격변동등의 이유로 점주 재량에 의해 매입토록 검증된 지역업체 알선으로 직접사입으로 품질과 가격유지로 안정적인 수익을 위한 본사 시스템의 일환이며 PB상품은 본사에서 배송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9   헬로피쉬 매장 운영 시 장점은 무엇인가요?
저희 헬로피쉬는 포장,배달 전문형 매장으로 최소 고정비로 최대 수익을 보여드립니다. 또한 일부 술이나 초밥은 부가세 부담이 되지만 메인인 회는 면세품목으로 숨어있는 10%를 찾아드립니다 연간 500만원에서 많게는 1,000만원까지 금액 절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육고기 종류는 가격변동폭이 15%까지 뛰어 오르락내리락 하지만 활어는 5%~10%이며 활어는 특성상 규격을 맞게 가져올 수 없기 때문에 가격의 유동성이 있을 수 있으니 점주기량으로 판매가 책정이 가능하므로 적자가 날 수 없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저희 헬로피쉬는 다른 프랜차이즈와는 다르게 본사마진을 과감히 포기하고 메인품목인 활어를 사입하실 수 있으며 수산업체는 '어디가 좋은지 모르겠다!' 하시는 점주님들을 위해 수산업체 또한 본사에서 깐깐하게 선별하여 연결해드며 지속적인 슈퍼바이징을 통한 창업성공, 매출관리, 신메뉴개발, 운영노하우 등을 교육해 드리고 있습니다.
10  헬로피쉬만의 경쟁력과 가격변동에 따른 판매가는?
저희 헬로피쉬는 회테이크아웃이라는 단어를 최초로 사용한 프랜차이즈이며 누구든 할 수 있는 것은 이미 과포화 상태죠 그러므로 경쟁이 치열합니다. 저희 헬로피쉬는 치열한 경쟁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성공적인 창업에 한걸음 더 빠르게 다가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기존횟집의 비해 모든 연령대에 적합한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가족단위는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장소, 회식장소로 떠오르고 있으며 보통 횟집이나 일식집을 보시면 수족관에서 생선을 바로 잡아 회떠주는 곳을 찾기가 힘듭니다.
 
저희 헬로피쉬는 시장, 마트, 백화점의 단점인 위생상태나 터무니없이 적은 양, 비싼가격 등 단점을 보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시스템과 고객이 활어를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를 수 있으며 그 자리에서 바로 회를 썰어드리기 때문에 어느부분도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가격변동에 따른 판매가는 점주의 재량으로 매장방문고객을 포함한 테이크아웃고객을 대상으로 로스율 제로로 운영하는 노하우 전수로 일반 횟집처럼 접시단위가 아닌 1마리 기준으로 판매시행하고 있는 헬로피쉬는 가격변동으로 인한 마진구조의 등락폭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11  점주교육내용과 기간은요?
오픈이전에 사업준비 판매기법,조리과정,홍보전략,고객응대,포스사용,배달프로세스등 헬로피쉬는 직영점에서 일정을 조율하여 실제로 슈퍼바이저와 함께 몸으로 직접 체험하시면서 실패에 대한 두려움 해소와 궁금증을 한방에 해결해 드리는 교육이 7일정도 진행됩니다.
12  가맹점 오픈시 인력운영은 어떻게 하나요?
인력선발과 배치 그리고 운영은 창업에 중요한 요소로서 어떤 업종이든지 매우 중요한 사안 입니다. 이는 곧 매출과 수익으로 직결되므로 헬로피쉬라고 하여 예외는 아닙니다.
 
직원을 선발하는 방법과 운영과 관련된 노하우를 전수해 드리며 오픈시에는 알선과 세팅을 지원해 드립니다.
13  로열티와 마진은 어떻게 되나요?
로열티는 가맹사업에 있어 로열티라 함은 브랜드 사용의 대가입니다.
또한 매장운영 노하우의 지속적인 제공과 헬로피쉬 브랜드유지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R&D 투자로 15평 매장 규모를 기준으로 이하인경우 30만원이고 그이상인 경우 50만원을 매월 납입하며 선불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헬로피쉬의 마진은 매출원가는 40~45%선으로 최종수익은 매출대비 20~25%로 보고 여기에 면세를 추가한다는 순수익은 그 이상으로 발생됩니다.
14  주요 소비자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소비자 패턴은 크게 직장인층과 주택가 가족단위 수요로 양분됩니다.
직장인의 경우 회식,동료들과 단순한 술한잔 공간으로 인기를 누르고 있습니다.
최근엔 가족단위 외식객 및 주부층 고객까지 그 수요층의 폭이 확대일로를 걷고 있습니다.
특히 싱글족 문화로 포장 혹은 배달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15  YES or NO로 알아보는 헬로피쉬 샵인샵 창업!!
창업이 쉬워진다? ▶ YES!
샵인샵은 매장 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건물 임대료, 인테리어비용 등 초기 투자비용이 적게 듭니다. 그래서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의 매장을 가지고 있던 사업자도 매장 유지비에 대한 부담이 줄고, 새롭게 입점한 아이템(헬로피쉬)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지원센터에 의하면 샵인샵은 젊은 층의 창업인구가 늘어나는 것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기존 매장 사업주에게 호응이 매주 좋다고 합니다.

샵인샵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 YES!
최근의 불경기와 경쟁 속에서 가장 적합한 운영 형태로 꼽히는 “샵인삽(Shop in shop)”은 서로 다른 서비스나 상품을 파는 것인데요, 한 개의 매장에서 판매 아이템이 절묘한 조합을 이루면 당연히 시너지 효과를 상호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깃집매장에서 활어회를 전시한다면 판매하면 육고기를 먹는 동안 관심과 대화가 자연스레 활어회로 이어지고, 포장이나 테이크아웃 같이 판매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샵인샵에 대한 규제가 까다롭다? ▶ NO!
샵인샵이 늘어나면서 까다로운 규제에 대해 쟁점이 된 적이 있습니다. 허나 중소기업청은 지나친 규제는 소상공인의 생계를 위협하고 있다며 국무조정실과 협의를 하는 등 제도개선을 모색해왔습니다. 그 결과 기업 현실과 맞지 않는 샵인샵에 관련된 규제를 완화해 좀 더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2015년까지 음식점에 PC방, 당구장 등 다른 매장이 함께 입점하는 샵인샵은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식품접객은 영업장이 영업 외 용도로 사용되는 시설과 분리돼야 한다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샵인샵의 현장 실태 및 해외사례 조사,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 등을 통해 12월 시행규칙을 개정하였습니다. 따라서 샵인샵 형태의 영업이 가능하도록 시설 규칙이 완화되었습니다.

샵인샵 아이템은 한정되어 있다? ▶ NO!
샵인샵 아이템은 무한합니다.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카페’입니다. 카페 안에 꽃을 파는 공간이나 갤러리를 만들고 소매 수제용품 등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동물병원 내의 애견미용실, 목욕탕 내의 간의 미용실, 커피전문점의 레코드 판매점도 있습니다. 서점, 공방, PC방, 음식점 등 다양한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두 가지 이상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샵인샵의 중요한 요소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헬로피쉬의 경우는 고깃집매장에 최적의 아이템으로 패밀리 레스토랑 처럼 육류와 어패류를 동시 제공할 수 있어 최상의 조합이라 봅니다.

샵인샵 창업 시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 ▶ YES!
샵인샵 창업 시 갈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더부살이’처럼 느껴져 불편한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갈등이나 분쟁이 생길 사항들은 계약 시 계약서에 세세한 부분까지 명시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허나 매장 사업주가 매출증진의 시너지를 위해 샵인샵으로 창업한다면 갈등은 커녕 매출과 수익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선순환적 성공창업 매장으로 자리매김 합니다. 예를 들어고깃집을 50평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매출과 계절적 영향으로 무엇인가 고민하고 있는 사업주가 추가적인 매출을 원한다면 홀 테이블, 주방 등 공동으로 사용하면서 최소8평이내에 샵인샵의 헬로피쉬를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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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자본 창업시장의 절대강자!
치열한 경쟁에서 벗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