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름 관리자 이메일 jack3984@naver.com
파일첨부
제목
박영선 중기부 장관 임명...“변화·혁신”강조

박영선 중기부 장관 임명...“변화·혁신강조

문 대통령중소기업, 벤처, 소상공인, 자영업자 모두 살아나야

박영선 장관관점을 이동시킴으로써 변화와 혁신 유도할 것

 

소상공인과 자영업, 중소벤처기업 정책을 총괄하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에 박영선 후보가 임명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오후 박 장관 외에 김연철 통일부 장관,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등 신임 장관 5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수여식에 함께한 신임 장관 가족들에게 꽃다발과 함께 축하를 전했으며, 기념사진 촬영 후 대통령과 참석자들은 인왕실로 이동해 환담을 가졌다.

 

취임 축하와 함께 당부의 말을 꺼냈는데아주 험난한 인사청문회 과정을 겪은 만큼 이를 통해서 행정 능력, 정책 능력을 잘 보여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문 대통령은중소기업, 또 중소기업 속에도 우리가 전형적으로 생각하는 제조 중소기업뿐 아니라 소상공인, 자영업자까지, 그리고 또 벤처 분들, 이 모두가 살아나는 것이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각별하게 성과를 보여주길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 발언 후 박영선 신임 장관은 앞으로의 각오와 업무의 방향을 밝혔는데매우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된 것에 대해 어깨가 무겁다작은 것들을 연결해서 작지만 강한 기업을 만들고, 관점을 이동시킴으로써 변화와 혁신을 유도해서 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가는 명실상부한 선진국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다짐을 나타냈다.

 

박영선 의원은 3 8일 장관후보자로 지명되자이제 명실상부한 선진국 정착을 위해중소벤처기업 중심경제로의 대전환이 요구되고 있다요즘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 창업벤처기업가, 중소기업, 자영업, 소상공인들의 진정한 친구이자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겸허한 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지명소감을 밝힌 바 있다.

 

한편 박영선 장관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제20대 국회의원으로 지역구는 서울 구로을이며, 17,18,19대 국회의원을 지낸 4선 의원이다. 장관 지명 직전까지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이전글 소상공인엽합회, 박영선 중기부 장관...“환영·기대”
다음글 새로운 장관? 떠나는 장관? 중소벤처기업부의 미래?
        
GALLERY
소자본 창업시장의 절대강자!
치열한 경쟁에서 벗어나